매뉴얼

e-Mail 관련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경우.

 

애니빌드 솔루션에서는 아래와 같은 메일이 자동으로 발송 되고 있습니다.

 - 회원 패스워드 찾기시 메일 발송

 - 회원가입시 이-메일 인증시 메일 발송

 - 쇼핑몰 상품 주문시 (배송, 결제완료등..) 메일 발송

 -  각종 게시판, 점송폼, 결제시 메일 발송

 

만약 메일이 오지 않는 다면 아래와 같이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1. [기본정보관리 》 사이트정보 설정 》 기본정보설정 ]에서 고객상담 이메일 정보가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 한다.

    기본 발송메일로 지정되며, 누락시 메일이 발송되지 않으로 꼭 입력해놓으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인 메일주소 입력하지 않은경우에도 메일 발송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abcd@naver.com 와 같은 형식으로 입력하세요.

 

2. [마케팅지원 > e-Mail 발송 > 메일 환경 설정]에서 사용여부를 확인 하세요.

반드시 "사용함"으로 설정 되어 있어야 하며, 제목을 꼭 입력하셔야 합니다.

만약 설정하기 번거롭다면, [기본값으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설정 됩니다.

 

3. 위와 같이 모두 설정했는데도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마케팅지원 > e-Mail 발송 > 메일발송 내역]에 실패 사유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발송여부"에 "정상발송"이라고 나오는경우 수신측에서 스팸으로 오인해서 수신이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화이트 도메인으로 등록 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트 도메인 등록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http://lab.anybuild.co.kr/bbs/faq/1706

 

 

화이이트 도메인 등록 후 약 3일정도 지나야 정상적으로 반영되므로 기다렸다가 다시 테스트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수신서버측에서 스팸으로 걸러지거나 수신되지 않는다면, 수신서버 측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애니빌드측에 문의 주시는데 위  "발송여부"에 "정상발송"이라고 나오고, 화이트도메인으로 등록된 경우 더이상 어떻게 조치할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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