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뉴얼

외부 API [뉴스기사] 뉴스 기사 내용을 네이버 블로그에 등록 하기

1. 네이버에 회원가입을 하신 후 https://developers.naver.com/main 에서 상단메뉴 [Application - 애플리케이션 등록] 페이지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카테고리를 적당히 입력 하시고 이용목적은 로그인 오픈 API로 체크 로그인 오픈 API 서비스 환경은 웹으로 체크 합니다.

[서비스 URL]에 사이트 도메인을 등록하시고 [Callback URL]에는 도메인/API/naver/blog_oauth_return.php 으로 등록합니다.

 

 

3. 애플리케이션 등록 후 등록한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API 권한관리] 탭 페이지로 이동 후 [로그인 오픈 API] 부분에 [블로그 글쓰기]를 체크 합니다.

 

 

4. 애플리케이션 Client ID와 Client Secret 값을 [프로그램샵 > 프로그램 환경설정 > 외부 API 연동] 페이지의 네이버 로그인 API 연동 설정 부분에 등록합니다. Client Secret는 우측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샵 > 프로그램 환경설정 > 외부 API 연동] 페이지

 

 

5.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디자인관리 > 고급 디자인 관리 > 세부 화면 디자인] - 뉴스 및 기사 - 기사 상세보기에서 블로그 링크를 추가 합니다.

<a href="{$naver_blog_post_url}">네이버 블로그 등록</a>


6. 사이트 상에서 해당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네이버 로그인 팝업이 노출되고 로그인 후 등록 성공 여부가 출력이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에 등록되는 부분은 타이틀1, 본문 내용이며 본문 내용에 iframe, embed 등이 첨부되어 있을 경우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