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뉴얼

마스터 (웹에이전시 계정) 마스터 머니 충전 및 사용방법

홈페이지를 운영하다 보면 각종 비용이 마스터 머니 또는 이머니로 결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 게시글에는 마스터 머니의 충전 방법과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스터 머니는 마스터 관리자모드에서 충전 후 사용이 가능한데요,

마스터 관리 > 정산 관리 > 마스터머니 충전에서 충전 할 마스터 머니 선택 후 무통장 입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은행 및 예상 입금일과 입금자 명을 기재 후 결제 하기 버튼 눌러주시면

실제 입금 후 저희쪽에서 처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실제 입금자명과 신청 시 입금자명을 반드시 동일하게 기재 해 주시기 바랍니다.

 

 

충전이 완료 되었다면 마스터 머니는 보통 호스팅 비용과 홈페이지 셋팅 비용으로 처리가 되는데요,

이때 호스팅 비용은 마스터 계정 뿐만 아니라 마스터에서 생성한 고객의 홈페이지도 해당이 됩니다.

또한 마스터에서 고객의 홈페이지 생성 시 기본 셋팅비, 타사 템플릿 선택시의 공급 가격이 마스터 머니로 차감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마스터관리 > 홈페이지 관리에서 고객 계정의 FTP및 트래픽 기본 제공 용량을 늘렸을때, 초과과금이 마스터 머니로 결제가 되는데요.

위 경우는 영업 전략에 따라 마스터 머니로 결제를 하면서, 고객에게 호스팅 비용을 더 받으시거나,

아니면 고객이 직접 이머니를 결제 하도록 안내를 해주시면됩니다.

 

※ 아래 설정의 기본용량을 늘리면 초과과금 만큼 마스터 머니에서 차감되며, (기본용량을 4G로 늘리더라도 고객이 3.5G를 사용했다면 초과된 0.5G분의 요금이 차감됨)

기본용량을 늘리지않고 트래픽 및 FTP초과시 설정에 따라 고객의 이머니가 차감됩니다.

 

 

기본 제공 용량 및 초과 과금 요금은 마스터 관리 > 이용료 관리 > 사용량 초과시 과금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마스터 관리 > 정산 관리 > 마스터머니 LOG 에서 전체 사용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 마스터 머니 LOG의 모듈 사용료 상세 내역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계정당 호스팅 비용과 용량 초과로 인한 과금까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top